238LAB Key mission

가장 적은 예산을 쓰도록,
가장 높은 효율을 내도록.

01.

시간을
단축시켰는가?

마케팅은 단어 그대로 Market-ing 입니다. 시장에 진입하는 전 과정을 뜻합니다. 좋은 상품은 시간이 지나면 입소문도 나고 자연스럽게 팬도 증가하게 되어있습니다. 최근의 소비자들은 좋은 상품을 찾아내게 되면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마케팅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이유를 이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라 정의하고 움직여야 더 효과적입니다. 초기 자본금이 부족한 상황에서 중요한 것은 '현금 흐름의 창출'이 얼마나 빠르게 되었는가?이기 때문입니다. 

02.
고객의 니즈를

파악했는가?

상품을 개발하는 단계에서도 소비자의 니즈는 중요합니다. 다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에 고객의 니즈는 개발자의 니즈와 엄연하게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 구매 단계의 니즈, 즉 KBF(Key Buying Factor)를 빠르게 캐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 이후의 퍼널까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단순히 노출에 집착하는 마케팅이 아닌. 노출 - 유입 - 탐색 - 리드까지 고려하여 진행합니다. 보다 마케팅의 효과가 오랫동안 단단하게 지속됩니다. 


저희는 한건 한건의 성공 레퍼런스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희가 없으면 매출이 떨어지는 것이 스스로에게도 무책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03.
리소스 대비

효율은 좋았는가?

마케팅은 단순히 비용을 쏟아붓는 경쟁이 아닙니다. 주어진 비용에서 가장 높은 효율을 만들어 냈는가?가 중요합니다.


기존 광고 대행 시장은 '많은 비용을 사용하게 하고 수수료를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이는 구조 전략 상 Win-Win하기 어렵습니다.


실제 내부 성과 지표를 보아도 ROAS 1000%, ROI 500%가 발생합니다. 경쟁이 너무 심한 업종이라면 적어도 경쟁사 대비 ROAS는 2배의 멀티플을 가져갑니다.


물론 이런 사업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내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지속적으로 제공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대표님 사업체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대행을 하거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38LAB이 컨설팅 위주의 사업을 진행하는 이유입니다.


01.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초기 사업에 가장 중요한 자산은 시간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은 단어 그대로 Market-ing 입니다. 시장에 진입하는 전 과정을 뜻합니다. 


좋은 상품은 시간이 지나면 입소문도 나고 자연스럽게 팬도 증가하게 되어있습니다. 최근의 소비자들은 좋은 상품을 찾아내게 되면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마케팅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이유를 이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라 정의하고 움직여야 더 효과적입니다. 


초기 자본금이 부족한 상황에서 중요한 것은 '현금 흐름의 창출'이 얼마나 빠르게 되었는가?이기 때문입니다. 

02.
고객의 니즈를
객관적으로

파악합니다.

고객의 니즈가 곧 매출로 이어집니다.


상품을 개발하는 단계에서도 소비자의 니즈는 중요합니다. 


다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에 고객의 니즈는 개발자의 니즈와 엄연하게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 구매 단계의 니즈, 즉 KBF(Key Buying Factor)를 빠르게 캐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 이후의 퍼널까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단순히 노출에 집착하는 마케팅이 아닌. 노출 - 유입 - 탐색 - 리드까지 고려하여 진행합니다. 보다 마케팅의 효과가 오랫동안 단단하게 지속됩니다. 
 

03.
리소스 대비
효율은 좋았는가?

마케팅은 단순히 비용을 쏟아붓는 경쟁이 아닙니다. 주어진 비용에서 가장 높은 효율을 만들어 냈는가?가 중요합니다.


기존 광고 대행 시장은 '많은 비용을 사용하게 하고 수수료를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이는 구조 전략 상 Win-Win하기 어렵습니다.


실제 내부 성과 지표를 보아도 ROAS 1000%, ROI 500%가 발생합니다. 경쟁이 너무 심한 업종이라면 적어도 경쟁사 대비 ROAS는 2배의 멀티플을 가져갑니다.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는 핵심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도 있습니다.


컨설팅사는 다양한 레퍼런스보다 한건의 성공 레퍼런스가 더 중요합니다. 고객사의 성공이 곧 자사의 성공이라 생각하고 임합니다.

함께 고민해 

보겠습니다.

초기 사업부터 시리즈 B 스타트업까지,
스타트업에 특화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마케팅과 관련한 문의는 무엇이든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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