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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렌즈 주스 키트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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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인원 SEO 


2024.12 - 2025.03



메인 키워드

검색 순위

1페이지

서브 키워드

검색 1페이지 노출 비중

90%

월200명  월2,000명

Organic Traffic Grownth

1,000%

데이터 달성 기간

작업기간

4개월

Client Story

About

자연의 신선함을 한잔에 담은 클렌즈 주스 키트, 플랜틀리


서비스 출시 2년차 만에 선한 영향력으로 시장에 뛰어든 플랜틀리는,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다양한 유튜버들과의 협업을 통해 빠른 매출 성과를 만들어내며, 성장하고 있던 스타트업입니다. 마케팅 매체를 핸들링 하며 Paid 매체의 효율에 한계 체증을 느끼고 계셨고, 보다 기술적인 방법으로 ROAS 개선을 할 수 있는 영역이 존재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하시다 238LAB과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Performance

4개월 만에 월 유입자 2천명 달성, 지표는 계속 성장중


프로젝트 개시와 함께 GA4, GTM 등의 데이터 추적 기반 세팅부터 시작하여 Off-Page SEO, On-Page SEO, Technical SEO, 키워드 TF-IDF 분석 등을 사전에 수립하여 프로젝트 진행 1개월 만에 모두 반영이 완료되었으며, 그 다음 달 부터 키워드 노출 개선이 시작되어 약 4개월 만에 메인 키워드 기준 1페이지 진입, 유입 및 노출은 10배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현재도 사이트의 노출 순위는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238LAB
KEY ACTION PLAN

Overview

플랜틀리는 자연식물식 시장을 이끌어가는 건강 관련 식품 브랜드입니다. 마케팅 비용을 쓰지 않고도 성장할 수 있는 채널을 탐색하는 니즈가 있었고, SEO 운영 대행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사이트를 활용한 유입 전략과 블로그 컨텐츠 발행을 병행하여 진행 5개월만에 약 3배의 신규 검색 유입자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Key Actions

리소스를 극대화 하는 온페이지 SEO 태그 전략 수립
- 자체 TF-IDF 분석 기법 적용을 통해 핵심 키워드 도출

- 사이트 내 SEO 반영을 통한 핵심 키워드 노출 전략 수립

현재 페이지의 리소스를 활용한 노출 구조 수립
- 사이트 운영 초기 컨텐츠 부족 상태로, 기존 리소스 활용 제안

- 복합적인 경쟁도 분석으로 초기 노출 물량 확보

SEO 및 유입 데이터 성과 관리 체계 구축
- 노출, 유입, 조회, 전환, 스크롤 등 전체 데이터 수집 기반 마련

- 수집 된 데이터의 대시보드화를 통해 의사결정 가시성 확보



Review


SEO 성과 개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체적인 데이터 분석부터 마케팅적인 요소들까지 신경 써 주셔서 단순한 SEO가 아닌 기술적이고 고도화된 마케팅 기법을 전개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른 성공 사례들을 통해
우리 기업에 맞는 전략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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