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마케팅 용어사전 > 마케팅 용어 > 검색광고 (SA) 

검색광고 (SA, Search Advertising)


용어 설명

  검색광고란, 키워드 기반으로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주로 구글이나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 사용되는 광고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할 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채널입니다.


장점

 키워드 자체가 고객의 니즈가 응집된 것이기에, 유입 당 효율이 높은 편이에요

✔  텍스트형 소재를 기반으로 하기에, 다른 채널보다 처음 광고를 시작하기가 어렵지 않아요.


단점

   진입 장벽이 낮아 클릭 당 비용이 높은 편이고, 단가가 높아요

   좋은 카피라이팅은 경쟁사가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주기적인 관찰이 필요해요

 

주요 채널

Copyright ⓒ 2023 All rights reserved 238LAB.    회사소개서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223, 랜드마크 푸르지오 1410-101 |  제휴문의 : josh@238lab.kr사업자등록번호 : 281-39-0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