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마케팅 용어사전 > 마케팅 용어 >  클릭 당 단가 (CPC) 

클릭 당 단가(CPC, Cost Per Click)


용어 설명

  클릭 당 단가(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말 그대로 클릭 한번 당 비용을 말해요. 마케팅 업계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용어이며, 주로 검색광고의 입찰 방식에서 CPC를 얼마로 설정하는 지 묻기 때문에 기억 해두는 것이 좋아요.


계산법

마케팅 비용 / 클릭 수 = CPC

예시) 마케팅 담당자 - 대표님! 이번에 신규 채널을 테스트 해 본 결과, 메인 키워드는 CPC가 약 300원 가량입니다. 30만원 설정을 하면  1,000명의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활용 방법

🎓 검색광고 등에서 필요 고객 수를 기준으로 역추산 할 때 주로 활용 해 보세요!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중인 '김사장님'은 평소 30%정도 차던 예약을 60%까지 채우고 싶어졌습니다.약 50명의 고객을 더 확보해야 해서 얼마의 마케팅 비용을 사용해야 하는 지 고민중입니다.

사장님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키워드의 2위 노출가 기준 CPC가 400원 가량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평소 100명 중 3명이 예약을 하기 때문에 '1,700명이 유입되면 51명 가량이 결제를 하겠다'라는 계산이 나왔습니다. 김사장님은 68만원을 예산으로 설정하고 광고를 집행했고, 예약 60%까지 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의사항

  CPC는 마케팅 업계에서 마케팅 비용 효율을 추산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용어에요. 한번 클릭할 때 얼마?라고 물어보기에는 너무 내용이 길기 때문에 CPC는요?라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꼭 기억 해 두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이미지 광고는 보통 CPM(Cost Per Mile) 방식으로 입찰을 해요. 총 노출 당 클릭 수를 나눠서 평균 CPC가 얼마인지를 추산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Copyright ⓒ 2023 All rights reserved 238LAB.    회사소개서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223, 랜드마크 푸르지오 1410-101 |  제휴문의 : josh@238lab.kr사업자등록번호 : 281-39-01122